본문 바로가기

지혜의 글

아침에 쉽게 잘 일어나는 방법, 아침 명상법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힘들기만 합니다. 하지만 늘 그런 것은 아니죠? 컨디션이 너무 좋거나 전날 일찍 잠자리에 들었을 때에는 그리 힘 들이지 않아도 쉽게 일어나곤 합니다. 


오늘은 아침에 쉽게 잘 일어나는 법과 아침 명상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은 하루를 결정짓습니다. 일어나서 자신이 어떤 행동과 생각을 하느냐 하는 것은 온 하루를 결정짓게 됩니다. 음악을 들었을 때 하루 종일 그 노래만 뇌리에 맴돌고 흥얼거려지는 것과 흡사한 원리입니다. 그만큼 아침은 중요합니다. 



대다수의 대단한 부자들이나 위대한 사람들은 아침이 평범한 사람들과 다릅니다. 


아침을 쉽게 기분 좋게 잘 일어나는 것이야 말로 하루를 즐겁게 만들어갑니다. 위에 말했듯이 아침의 생각이 온종일 하루 전체의 기분을 만들어 냅니다. 


아침에 쉽게 일어나는 방법


우선 기본적인 사항 두 가지를 지켜야 합니다. 저녁에 너무 늦지 않도록 잠을 자도록 합니다. 흔히 12시 전에 자는 잠의 시간은 다른 잠의 2배의 효과를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번 테스트를 해보셔도 좋습니다. 일찍 자는 경우에 아침에 훨씬 개운하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전날 늦게 간식을 먹지 않도록 합니다. 음식의 섭취로 인해서 잠을 자는 동안 내장 기관들은 쉬지 않고 활발하게 움직이게 되고 결국 아침까지 내장 기관은 밤새도록 운동을 계속한 셈입니다. 이상하게 피곤하다면 저녁 늦게 뭘 먹었는지 잘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이것이 누적되면 피로가 누적되어 만성 피로가 오게 됩니다. 


아침에 잘 일어나기 위해 위의 두 조건을 충족했으면, 이제 일어난 후에 몸을 움직여야 합니다. 일어나는 것도 힘든데 몸을 움직여라?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작은 동작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기술입니다. 일단 앉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앉게 되면 양손을 비비고 눈에 대는 동작을 계속 반복해서 해줍니다. 손을 한참을 비벼서 열을 냅니다. 처음에는 아무리 비벼도 열이 잘 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눈에 대고 비비는 동작을 계속해서 하게 되면 두 번 세 번째 부터는 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 동작은 손을 비비는 동작으로 몸을 아주 작게 움직이게 되는 운동이 시작되고 또 열을 내고 눈에 대는 동작으로 몸에 열을 전달하며 기운을 느낍니다. 그럼으로써 자연스럽게 잠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다음으로 앉은 상태에서 팔을 돌이고 몸통을 돌리고 숙이는 등 앉아서 할 수 있는 기본 동작들을 해 줍니다. 몸을 주물러 주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명상에 빠집니다. 위의 동작을 한 후에 명상을 하게 되면 아주 상쾌한 명상에 빠질 것입니다. 그리고 아침에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아침 명상법 입니다. 


아침에 쉽게 잘 일어나는 방법으로 정신과 몸을 상쾌하게 하여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정신없이 힘들게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과 위의 방법으로 명상까지 한 후에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의 하루 하루가 쌓여서 시간이 흐른 후 두 사람의 인생은 전혀 다른 길을 걷게 됩니다. 


사람을 바꾸는 힘은 아침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