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의 글

여자 변덕 관련 명언 속담 모음

여자는 남자에게는 어떤 존재일까요? 여자와 남자는 다른 것이 많아서 서로 다투기도 하지만 달라서 사랑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과거부터 내려온 세계의 여자에 변덕과 관련 명언과 속담 등 모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자의 변덕 관련 명언


#여자를 신뢰하는 것은 도둑들을 신뢰하는 것이다. 

-그리스 명언-

*여자의 마음은 갈대라고 합니다.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여자는 사랑을 하게 되면 모든 것을 다 줄 것처럼 하지만 사랑의 마음이 식으면 언제 그랬냐는 듯 금세 변해버립니다. 흔히 남자를 믿느니 옆집 수캐를 믿겠다는 미우새 토니 어머님 말씀에도 공감은 하지만 여자 역시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사랑에 의리가 없다면 언젠가 식을 사랑에 헤어짐밖에 남지 않겠죠?



#여자라는 족속은 배신자의 본성을 지니고 있다. 

-그리스 속담-

*여자는 남자보다 이성적인 판단을 하게 됩니다. 사랑을 하고 시간이 흐른 뒤 현재를 냉정하게 파악하고 행동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과거 그리스에서도 현실의 기울기에 따라서 여자의 배신을 두려워했답니다.


#여자는 항상 다른 속셈이 있다. 

-프랑스 명언-

*여자는 겉으로 보는 것과 속이 다르다고 합니다. 필요할 때에는 발톱을 드러내고 쉽게 드러나지 않는 본성이 있습니다. 



#여자는 불안정하고 변하기 쉽다.

-라틴 명언-

*여자의 변덕을 말하는 속담입니다. 하지만 남자 역시 바람을 피거나 변덕을 부리는 것은 마찬가지겠죠. 남자의 바람은 몸만 떠나지만 여자는 마음에서 떠난다고 합니다. 여자는 굳이 바람을 안 펴도 마음에서 떠나버리면 돌아오지 않습니다. 반대로 남자의 경우에는 돌아올 확률이 높습니다.



#깃털보다 가벼운 것이 무엇이 있을까? 먼지일 것이다. 먼지보다 가벼운 것은? 바람이다. 그럼 바람보다 가벼운 것은? 바로 여자이다. 여자보다 가벼운 것은? 아무것도 없다. 

-라틴 명언-

*예전에는 여자의 지조가 대단해서 이런 말이 맞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요즈음에는 여자들이 너무 쉽게 쉽게 사랑을 하고 또 새로운 사랑을 하는 것을 보면 이 말이 틀린 말은 아닌 듯 보입니다. 시대가 흘러 여자들의 지조는 없어진 지 오래 입니다. 



#토끼와 여자는 당신이 잡고 있을 때에만 당신의 것이라 할 수 있다. 

-인도 명언-

*여성은 옆에 남자와 있을 때에는 함께 하지만 남자가 군대를 가게 되거나 떨어지게 되면 여자는 슬퍼하지만 금새 다른 사랑을 찾아 갑니다. 여자의 변덕을 이야기 하는 명언입니다. 


#여자는 자주 변심하기 때문에 여자를 믿는 것은 헛된 일이다. 

-프랑스 속담-



이상으로 여자의 변덕에 관련된 명언과 속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여성의 순결과 지조는 옛날에는 참으로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시대가 많이 변했음을 실감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