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의 글

남여가 헤어지는 이유, 사랑하는 연인이

사람들은 흔히 사랑을 하면 모든 것을 다 줄 것 처럼 행동하지만 사실 사랑이 끝까지 가지 않고 헤어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이 이렇게 쉽게 헤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 여 사이에는 너무도 많은 보이지 않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사랑하는 남여가 헤어지는 이유


우리는 사랑을 하면 어떠한 과정을 겪게 됩니다. 그 과정을 인지하지 못하고 사랑을 하게 되면 자신의 감정이 왜 그런지 이해하지도 못한 채 사랑이 식었거나, 혹은 권태기라고 착각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과정은, 가장 먼저 처음에는 첫눈에 사랑에 빠져 버립니다. 이 때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가장 무서운 단계이기도 하죠. 이때 그 사람에 대해서 주변에서 뭐하고 한들 당사자는 들리지도 않고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는 것처럼 생각을 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서로 사랑을 확인하는 단계가 옵니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서로 알아가게 되면서 둘은 뜨겁게 사랑하게 되고 사랑이 더욱 깊어집니다. 하지만 이 때에는 여자의 사랑이 더 불타오르게 됩니다. 남자의 사랑은 동물적인 사랑이 앞서기 때문에 사랑이 충족이 되면 오히려 어느 정도 사랑의 감정이 내려가게 됩니다.



이제 사랑이 어느 정도 더 무르익게 되면, 여성의 경우에는 감성에서 이성적인 판단을 하게 됩니다. 결혼과 자녀 미래 직업 등 현실적인 눈을 가지게 됩니다. 뜨거운 사랑이 조금 식어 들 때가 옵니다. 이 때를 잘 넘기지 못하면 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의 경우에는 육체적인 사랑에서 정신적으로 조금 돌아서게 됩니다. 


위의 각각의 단계를 보면 사랑하는 연인 사이에 겪어야 하는 과정들에서 모두 남 여가 헤어지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느 단계에서 헤어짐을 겪으셨나요? 



영원한 사랑 그리고 마지막 사랑을 하려면, 천천히 위의 과정을 진행 해야 합니다. 그래야 사람을 보는 눈이 생기고 멀리 보는, 이성을 보는 눈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리고 상처를 덜 받게 되고 사랑이 깊어지게 되겠죠? 요즈음 사람들은 너무 급하게 사랑에 빠지고 헤어짐을 반복하게 됩니다. 


많이 만나보아야 한다? 그래야 사람 보는 눈이 생겨난다. 개인적으로 이 말은 너무 이기적인 말 같습니다. 사랑도 책임이 있어야 합니다. 물건이 아니라...따라서 처음의 가벼운 만남을 많이 하라는 뜻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사랑이 깊어지고 나면 사랑에도 의리와 책임을 가져야 하는 것이 인간의 도리입니다. 


이상으로 사랑하는 연인이, 남여가 헤어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