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네이버 댓글 인터넷 실명제 도입

드루킹의 네이버 댓글 조작 파문이 확산되어 가는 중에 네이버에도 불똥이 튀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댓글에 실명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네이버 댓글에 인터넷 실명제 도입 필요성



예전 인터넷 기사에 댓글을 다는 것이 인터넷 상에 개인의 자유를 침해하고 개인정보 보호라는 시대에 역행을 한다고 해서 시행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댓글이 선거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심각한 단계를 국민들은 실감하고 있고, 실명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현재 내어 놓은 안건은 댓글의 수 제한 등 아주 소극적인 규제를 하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이 사안이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지 실감을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우려가 됩니다. 


앞으로 댓글에 실명제를 도입을 한다고 해도 모든 것이 다 깔끔하게 해결이 되지 않을 수는 있지만 인터넷 실명제 도입이 가장 적절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른 포털처럼 기사를 클릭하면 그 기사를 낸 신문사의 싸이트로 이동이 되는 것과 아예 댓글의 기능을 없애는 방향을 모색하지 않는다면 결국은 인터넷의 실명제만이 답입니다. 


댓글을 남기는 것을 아예 없애는 것은 불법적인 사람들 때문에 국민들의 입을 막는 꼴이 되고 맙니다. 


앞으로 인터넷 실명제 도입이 될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