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성범죄 직업군 순위 1위는? BEST 4

아마 이 글은 읽혀지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대형 교회의 부패 등 종교나 교회의 범죄 사실에 대해 글을 쓰면 늘 법적인 소송에 휘말리기 싫으면 글을 지우라는 협박을 받아왔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몇 분이라도 이 글을 읽고 우리 사회의 부정적인 직업 군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건전한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으로 곧 지워질 글을 씁니다.


최근 성범죄가 날로 심각해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성범죄율은 세계 2~3위 정도라고 하니 심각한 지경입니다. 미투 운동이 사회에 널리 퍼지게 되면서 여성들은 이제 더 이상 참지 않고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정말 황당한 점은 우리 사회에서 성범죄의 잘못을 질책하며 가르침을 주어야 할 곳들의 성범죄의 온상이라고 하니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전문직군 즉, 자신의 우월적인 지위를 이용해서 여성으로 하여금 성적인 욕망을 채우는 직업을 말합니다.  


성범죄 직업군의 순위 4위~1위까지 알아보겠습니다. 


4위는 교수입니다. 



교수라는 직업에서 그들의 힘은 실로 막대합니다. 그들의 손에서 매겨지는 학점에서 학생들은 평생의 직업, 인생을 결정지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끊임없이 성범죄가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직업입니다.


학생들은 사회 초년생 들이라 교수들의 각종 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받을까 우려되어 성범죄 후에도 아직 어려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고 두려워 쉬쉬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3위는 각종 예술인들 입니다. 



예술을 빌미로 여성들을 성희롱하고 성폭행까지 일삼는 그들의 실태가 점점 들어 나면서 예술인들의 성범죄는 날로 심각해져 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역시 그들의 말 한마디에서 배역이 정해지는 등 예술인들은 그 틀 안에서 작은 왕국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이 그들의 이야기입니다. 


젊은 배우들의 꿈과 희망을 성범죄로 짓밟는 예술인들은 미투 운동이 아니면 계속해서 성범죄의 온상이 되었을 것입니다. 



2위는 의사입니다. 



의사의 성범죄 역시 상당 수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환자들에게 일삼는 성희롱은 물론, 간호사들, 동료 의사들 까지도 자신의 테두리에 존재하는 한 가리지 않고 범죄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1위는 목사입니다. 



2002년 청소년 성범죄 공개 대상 33명이 목사이고, 이 성직자가 442건으로 지난 5년 간의 조사에서 단일 직종에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이에 목사 협회에서 직업을 비공개로 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경찰청에서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그들은 종교 탄압이라며 맞섰다고 합니다. 


종교의 틀 안에서 자행 되는 성범죄는 무서울 정도입니다. 역사적으로 범죄를 저지르고 종교 시설에 들어가면 법으로 어찌할 수 없었던 것이 바로 종교입니다. 그런데 오히려 범죄를 저지르고 있으니......


더 무서운 것은 종교의 테두리 안에서 엄청난 협박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종교의 우두머리가 말하는 것은 신의 말이라 여겨서 광신도들이 다른 신도들을 협박하며,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우리가 상상도 하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당하는 신도들이 느끼는 위협은 경험해보지 않으면 모른다고 합니다. 지금도 그 틀 안에 갇혀 두려워 빠져나오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법치국가에서 법으로 그들을 구제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돈으로 무장한 종교는 더 이상 신성한 곳도 아니고, 법치 영역 밖의 일도 아닙니다. 


성범죄 직업군 순위 4위부터 1위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한 마리의 미꾸라지가 전체 우물을 더럽힌다고 합니다. 선한 이들까지 나쁜 사람으로 몰아가야 하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표합니다. 


사회적인 이슈가 된 이유를 교단에서는 잘 생각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목사를 돈만 있으면 살 수 있도록 그들 내부에서 해결하지 못한 점 등 내부에서 해결하지 못하기에 사회, 언론과 법이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대부분의 목사님 들은 대단한 신앙심과 신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선에 악이 가려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했기에 글을 올립니다.


이번에는 글을 지워 달라는 요청이 없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성범죄 직업군 순위 4 ~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