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의 글

결혼해야 할까요? 꼭 해야하는 이유

명절이면 항상 어른들에게 미혼 남성과 여성은 좋은 타깃이 됩니다. 결혼이라는 것은 어른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런데 결혼은 꼭 해야 할까요? 결혼을 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오늘은 결혼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어떠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결혼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까 합니다.


결혼은 악 중에서도 유일하게 인기 있는 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결혼의 장단점을 말해주는 말이 아닐까 합니다.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결혼을 하면 많은 것을 포기 해야 하는 것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온 게 아닐까요? 

결혼해야 할까요? 꼭 해야하는 이유결혼해야 할까요? 꼭 해야하는 이유


급하게 결혼하는 자는 마음껏 후회하게 될 것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결혼을 해서 이혼율이 높은 이유 역시 그런 말을 뒷바침 해주는 게 아닐까요? 사실 결혼을 너무 서두르게 되면 서로를 모른 체 환상으로 결혼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결혼 후에 환상이 깨어져 버리고 나면 사랑은 보이지 않고 현실이 다가온다고 합니다. 



결혼은 제비뽑기다? 이 남자 저 여자 모두 거기서 거기라고 합니다. 뭐 딱히 특별한 사람은 없다고 하네요. 돈이 조금 많고 적고, 키가 크고 작고 , 잘생기고 못생기고, 성격이 좋거나 조금 나쁘거나 등등 너무 특별한 이상형과 결혼하려고 한다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제 눈에 안경이라는 말이 있죠? 그래서 다들 그렇게 결혼을 하나 봅니다. 하지만 이런 말이 있죠? 연인들은 꿈을 꾸고, 배우자들은 꿈에서 깬다고 합니다.



좋은 결혼은 있지만 달콤한 결혼은 없다고 합니다. 결혼은 사랑 만으로 지속할 수는 없습니다. 서로의 신뢰와 믿음으로 결혼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결혼은 최악이거나 최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는 행복을 얻지만 혼자로써 누리는 특별함은 없습니다. 


이런 모든 단점 장점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결혼을 꼭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결혼을 해야 하는 이유는 첫째 특별한 자신의 동반자를 만드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친구나 가족보다 결혼해서 부부가 되면 훨씬 강력한 정신적인 동반자가 됩니다. 어느 친한 친구도 이렇게 자신과 특별한 존재는 없습니다. 



또 가족이라는 테두리를 구성하는 것이 사람의 도리일 뿐 아니라 또 다른 인생을 만들어가게 됩니다. 제 2의 인생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사실 결혼을 하면 자신에게 조금 집중을 못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의 인생은 깁니다. 젊음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결혼의 시기를 놓치면 결국에는 나중에는 후회를 할 지도 모릅니다.


이상으로 결혼해야 할까요? 꼭 결혼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